루카스정보 전용뷰어에서 영상 실행 시 오류발생 해결방법 (HD, Full HD)
2013-09-10 09:58:06
루카스 <> 조회수 5087
115.178.87.41

안녕하세요. 루카스 블랙박스 입니다.
전용뷰어에서 영상 실행 시 오류가 발생하여 영상이 나오지 않는 경우에 해결하는 방법으로 참고 부탁드립니다.


-- 해결방법 --

1. HD급 전용뷰어에서 뷰어 프로그램은 실행되나 재생이 되지 않는 경우

  1) HD급 전용 뷰어에서 뷰어 프로그램에서 재생이 되지 않는 경우.
   
    펌웨어 버전과 뷰어 프로그램 버전이 맞지 않아 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저장영상 확장자가 MP4를 사용하는 경우 최신 뷰어프로그램으로는 영상을 플레이 하실 수 없고,
    최신펌에어를 사용하실 경우 저장영상 확장자가 AVI를 사용하고있고 예전 전용뷰어에서는 MP4
    파일만을 인식해서 영상이 확인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최신펌에어, 최신뷰어를 설치하시면 문제가 해결 됩니다.
   
    최신펌에어 다운로드하러 가기

    최신뷰어 다운로드하러 가기 

  2) HD급 뷰어프로그램에서 검정화면만 나오고 영상이 보이지 않는 경우

    영상재생 시 우측하단에 "ffdshow" 빨간색 아이콘이 나오지 않는 경우 코덱이 실행되지 않고 있는
    경우로 Ffdshow라는 프로그램을 삭제해 주시고
    전용뷰어 프로그램도 같이 삭제 후 전용뷰어 재설치를 하시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진행한 후에도 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그래픽카드 또는 모니터 관련 드라이버의
    펌에워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시면 해결 됩니다.

2. Full HD급 뷰어프로그램에서 화면에 검정화면만 나오고 영상이 보이지 않는 경우

    닷넷프레임워크가 3.5이상이 설치 되어 있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 입니다.
    (Windows XP 이 후 버전의 경우 닷넷프레임워크가 기본적으로 3.5이상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1) 서비스팩의 버전 확인해 주세요.
    SP3 이상이 설치되어 있지 않을 경우 닷넷프레임워크 3.5가 동작하지 않습니다.
    Windows에 서비스팩3(SP3)가 깔려있지 않은 경우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세요.

  2) 닷넷 프레임워크 3.5버전 설치 유무 확인 방법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확인
    정식명칭 "Microsoft.NET Framework 3.5 Client Profile"

   





















  3) 설치되어 있지 않을 경우
     검색사이트에서 "닷넷 프레임 워크" 또는 "프레임워크 3.5"로 검색하여 3.5버전 이상으로 
     다운받아 설치해주세요.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센터 바로가기


위와같이 진행하였으나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1:1 문의 게시판으로 내용을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